삼성전자, 예산·아산에 서비스팀
LG전자도 가전품 무상 점검·수리
유통업계는 구호품·식음료 배송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위해 기업들도 손발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충남 예산군·아산시 일대에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했다고 20일 밝혔다. 수해 복구 서비스팀은 지난 18일부터 예산군 삽교읍(하포1리 마을회관), 아산시 염치읍(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 이동형 서비스 센터를 설치해 침수된 가전제품 세척과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해 복구 현장에는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설치된 버스도 제공해 침수 휴대전화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을 지원한다.LG전자도 수해 피해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해 가전제품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장에 파견된 서비스 매니저들은 제품이나 제조사와 관계없이 침수 제품을 점검하고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장비를 갖춘 수해 서비스 대응 차량도 동원해 제품의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신속하게 지원한다. LG전자는 피해가 확산할 경우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통가에서도 수해 복구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이 H포인트를 기부하는 만큼 자사도 동일한 액수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는 수해 이웃 돕기 캠페인을 펼친다. 앞서 GS리테일은 광주광역시와 전남 곡성군·나주시 지역에 생수와 간식류 등 긴급 구호 물품 4000여개를, BGF리테일은 충남 아산시·당진시·예산군에 생수와 라면 등 13종의 식음료를 배송했다. CJ푸드빌은 충남 지역에 뚜레쥬르 빵과 음료 5000개를 긴급 전달했으며 SPC그룹도 충청과 호남, 경남 산청 지역에 빵과 생수 1만 4000개를 지원했다.
2025-07-21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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