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첫 공연 실황 앨범 발매…‘다이너마이트’ 등 22곡 수록

BTS, 첫 공연 실황 앨범 발매…‘다이너마이트’ 등 22곡 수록

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입력 2025-07-18 14:19
수정 2025-07-18 14:1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그룹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생생한 콘서트 현장을 음원으로 만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이 18일 공연 실황 앨범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라이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황 앨범은 방탄소년단이 2021∼2022년 서울과 미국 로스앤젤레스, 라스베이거스 등 총 3개 도시에서 열린 동명의 투어 실황을 담겼다. 이들이 공연 라이브 음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앨범에는 ‘다이너마이트’, ‘버터’, ‘퍼미션 투 댄스’, ‘피 땀 눈물’, ‘봄날’, ‘쩔어’ 등 히트곡 22곡이 실린다.

이번 앨범은 라이브 콘서트에 맞게 편곡한 버전의 음원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불타오르네’는 보다 강렬한 사운드로 재구성했고 ‘다이너마이트’와 ‘버터’에는 금관악기 편성을 더해 경쾌한 인상을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앨범 발매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400만 관객을 동원한 2022년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투어 서울 공연 실황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상품도 출시한다. 상품은 팬 플랫폼 위버스에서 고화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디지털 코드와 멤버들의 인터뷰가 담긴 포토 북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최근 멤버 전원이 군 복무를 마친 방탄소년단은 내년 봄 신보를 발매하고 대규모 월드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멤버들은 지난 1일 위버스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달부터 미국에서 음악 작업과 공연 준비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